‘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이달 11일 견본주택 개관 및 방문 사전 예약 진행

입력 : 2020-09-09 22:04:39
수정 : 2020-09-18 18:50:48


- 수도권 비규제지역 · 테라스하우스 · 입지 · 상품 · 타입 ‘희소’ 
- 주거형 청약 100% 추첨제… 가점 상관없는 내 집 마련 기회
- 테라스 하우스 186가구 및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동시 분양
 
HDC아이앤콘스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을 이달 11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HDC㈜의 자회사인 HDC아이앤콘스는 2000년 2월 설립되어, 2004년 현대산업개발 리모델링㈜을 흡수합병하고, 그룹 내에서 HDC현대산업개발과 더불어 건설 및 부동산 개발사업을 주력으로 발전해 왔다. 

20여 년의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 별내2차 아이파크, 다산신도시 아이파크를 시행하였고, 최근 광주 화정 아이파크, 광명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덕역 주상복합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아파트 및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주거 부문의 시행사업과 오피스, 물류센터 및 지식산업센터 등 비주거 부문의 개발사업 강화를 통해 부동산개발 전문회사로 발돋음 하고 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로, 지하 1층 ~ 지상 4층 11개 동, 전용면적 85 ~ 124㎡ 총 186가구 규모다.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되며, 주택형별로는 ▲85㎡ 75가구 ▲101㎡ 71가구 ▲124㎡ 40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지난 2003년 판교·동탄 등과 함께 2기 신도시로 지정, 개발되고 있는 지역이다. 주거·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생활편의시설이 밀집 조성돼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다. 

특히,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전방위적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기 신도시 중 김포 한강신도시와 함께 유일하게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운정신도시 내 예정돼 있는 다수의 교통망 확충 사업 역시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파주 운정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20분 내외, 삼성역까지 30분대 도달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연장선과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예정) 김포-파주 간 제2외곽순환도로 (2024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도 앞두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면서도 에코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테라스하우스다. 지역 최초로 전 가구에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며, 입주민들은 테라스 공간을 카페 · 정원 · 갤러리 · 캠핑존 · 미니 골프연습장 · 자녀 놀이공간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은 입지여건을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도 가능하다. 운정호수공원은 대지면적 49만 여㎡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복합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 ·장미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생활 및 교육인프라도 강점이다. 차량 10분거리 내에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메가박스·롯데시네마·카페거리 등 여가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이밖에도 도보 10분 거리 내에 가온초와 지산중이 위치하며, 다수의 각급 학교 통학여건도 양호하다.
 
특화 설계 및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전 가구 4 ~ 5 Bay 구조를 적용, 조망과 채광 ?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활용 및 펜트리 설계를 통해 수납공간을 늘렸고, 최상층 펜트하우스에는 다락 공간을 제공한다. 지상은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차 없는 단지’ 로 설계 할 방침이다. 
 
동시 분양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30실 규모로 계획됐다.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난 190m 길이의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며,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입점희망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운정호수공원을 따라 기조성된 F&B특화상권과의 연계를 통해 빠른 상가활성화 및 거대 랜드마크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대규모 주거단지 중심입지에서 약 1만 4000여 가구의 도보권 고정 소비층을 확보할 수 있고, 호수공원 산책로가 연결돼 있어 공원 방문객 등 여가수요의 자연스러운 유입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 인근에 고양지원 파주시법원 ? 한국전력공사 ? 농어촌공사 ? 우체국 ? 보건소 등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이 조성중이다. 주거 ? 여가 ? 업무 등 다양한 소비층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상업시설로, 365일 연중무휴 상권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HDC아이앤콘스 분양관계자는 “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조건으로 분양 받을 수 있는데다, 정부의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되는 만큼,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며 “특히,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중대형임에도 불구, 청약 예치금 300만원부터 (전용 124㎡ 타입은 400만원 ) 접수가 가능하며, 100% 추첨제가 적용돼 가점이 낮은 관심고객은 물론, 인근 지역 1주택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 한하여 관람이 가능하며, 파주시 와
동동 14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며, 이달 2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화) 1순위, 23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는 29일(화), 정당계약은 다음달 12일(월) ~ 14일(수) 3일간 진행된다.
 
문의 : 1600-0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