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 발대

입력 : 2020-01-22 13:03:10
수정 : 2020-01-22 13:03:10


▲ 좌로부터 이용욱, 조인연, 윤희정, 최창호, 안명규, 이효숙, 이성철 시의원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가 지난 20일 시의회에서 발대식을 갖고 2020년 활동을 시작했다.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는 안명규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최창호, 이성철, 이용욱, 윤희정, 조인연, 이효숙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연구단체다.

올해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는 도시재생 관련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학술세미나와 우수사례벤치마킹 등을 통해 시정에 접목시킬 수 있는 정책 및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연구회는 2015년 활동을 시작한 이래로 타 시군의 다양한 도시재생 우수사례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벤치마킹하여 파주시 도시재생과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신설과 ‘파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도시재생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활동을 이어오며 파주시에 적용 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왔다.

안명규 대표의원은 “금년에도 현장방문과 정책연구를 통해 파주시 실정에 맞는 도시재생 성공모델 개발방안을 모색하고, 도입 가능한 사례를 제시해 점차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 지역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