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회 공식출범

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 2020-01-13 15:51:53
수정 : 2020-01-13 15:51:53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예술인 지원 및 육성 등을 연구하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파주시의회 시의원들의 연구단체인 문화예술연구회가 공식출범한다.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회 윤희정 대표의원은 “문화예술연구회는 파주시 문화예술의 다양한 현안에 대하여 함께 연구하고 실질적인 방안들을 도출하기 위해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출범하게 됐다.

특히 파주문화재단과 파주아트센터 등 파주문화예술계의 오랜 숙원사업들을 추진하고 문화예술인들을 지원 및 육성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할 것이다.”고 밝혔다.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회는 오는 1월 5일 수요일 파주시의회 본회의가 끝난 직후 본회의장에서 공식출범식을 가지고, 이후 파주 문화예술계 인사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파주시의회 1층 회의실에서 2020년 문화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예술단체의 설립과 등록, 문화예술지원 시스템, 주요 문화예술지원 기관과 공모사업 등 평소 문화예술인들이 궁금해하던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윤희정 대표의원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초청강연, 세미나, 간담회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연구회가 파주 문화예술 발전의 견인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