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탄현농협

입력 : 2023-02-15 22:52:01
수정 : 2023-02-15 22:52:01

◆ 신 영 균(64세)


● 출마의 변 

초지일관 조원원만 생각
존경하는 탄현농협 조합원 여러분!

지난 2015년 3월 탄현농협 창립이레 가장 어렵고 힘든 시기 조합장에 취임하여, 우리농협의 건실한 경영과 안정된 농협으로 새로이 거듭나기 위해 많은 헌신과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농협, 건실하고 안정된 농협, 명실상부한 최고의 농협을 이루는 게 저의 책임이자 목표로 여기고 농협사업에 매진하였습니다.

저는 탄현농협 조합장직을 역임하며 경영활성화 및 정도경영은 물론, 농협사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농업인의 영농지원 확대를 위한 ‘경제사업 종합타운 조성사업’(경제사업장 부지매입, 경제사업장 자재센터 건립, 종합회의실 신축, 유휴 토지를 대지로 용도변경 추진)을 추진하였습니다.

추후 계획으로 대형하나로마트 및 로컬푸드매장 신축, 현대화 농기계수리센터 증설, 기종 확대를 통한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등으로 조합원님의 실익증대를 위한 숙원 농협사업을 완성시키고, 조합원님의 농업소득증대는 물론 농업인의 권익신장에 주력하고자 출마를 결심합니다.

주요농자재인 비료, 농약, 면세유와 농업인건비의 폭등으로 농업생산비는 증가하는데, 주요 농산물인 쌀 가격은 폭락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게 오늘날의 농촌 현실입니다. 

우리농협은 이러한 시기에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실현으로 농산물 유통의 혁신을 기하고, 농가소득 5000만 원 달성과 조합원님의 실익증대, 투명한 책임경영과 신뢰받는 농협으로 성장해야 합니다. 농협에 오랜 실무경험과 강력한 추진력으로 안정적 기틀을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경영인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입니다.

저는 조합원님의 농협사업 이용에 불편함 해소와 신속함을 물론 보다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농협사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탄현농협의 전문경영일꾼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초일류농협, 조합원님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는 섬김경영, 조합원님의 신뢰로 거듭나는 투명경영, 조합원님의 권익과 복지증진으로 실익사업을 증대시키는 창조경영으로, 함께 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 학력 
-탄현초, 문산중, 문산제일고 졸업
-경민대(현 경민대학교) 졸업
-농협대학교 경영대학원과정 수료

● 경력
-(현) 탄현농협 조합장
탄현면체육회 고문
문산제일고등학교 장학이사

-(전) 탄현중학교 운영위원장
농민신문사 객원기자 



◆ 유재근(62세)


● 출마의 변

“농업인의 행복을 위해 농협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코로나 재유행과 독감, 강추위로 힘든 요즘 건강하신지요. 항상 지지해 주시고 응원의 말씀 보내주시는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대는 날로 발전하며 변화하고 있습니다. 농업도 이에 발맞춰 적응하지 않으면 남들보다 뒤처지는 현실입니다.

농협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농업인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농협의 가치에 부합할 수 있도록 수익구조의 다각화를 위한 절실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최근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로 인한 생산성 저하와 영농자재 및 인건비 상승에 따른 경영 악화, 경기 침체로 인한 농산물 가격의 하락 등 농업인의 어려움과 생활은 좀처럼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현실이지만 그래도 우리 곁에 든든한 농협이 있기에 우리는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농업이 어려울 때 조합원의 행복을 위하여 협동조합의 가치를 실현하고,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평소 실천해온 농업의 공익적 책임 구현과 소득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미래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여 후계 농업인의 안정적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더불어 신용사업과 경제사업 활성화로 조합의 수익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항상 조합원 여러분의 생각을 경청하며 조합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과 소통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영농회, 부녀회, 농민단체와 연 3회 이상 대화의 자리를 갖고 의견을 수렴하여 농협 사업에 반영하겠습니다.

파주시 농업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왔던 지난 경험을 원동력으로, 이제는 내 고향 내 지역을 개혁하고 혁신하기 위해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다시 힘을 내보려 합니다.

조합원님들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파주시 최고 농협! 자랑스러운 탄현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지지와 따뜻한 응원 끝까지 부탁드립니다.

● 학력
-삼성초교 20회 졸업 
-경기농업마이스터대 졸업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1년)

● 경력
-(현) 금승리장, 
-(현) 탄현면 체육회 부회장
-파주축협/서울우유 대의원 
-탄현농협 대의원·이사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사 
-문산제일고등학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파주시 농촌지도자회장(23대) 
-파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장(5대) 
-제18회 파주장단콩축제 추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