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매끈한 피부를 위한 모공 관리

입력 : 2020-01-15 23:29:57
수정 : 2020-01-15 23:29:57


장태영 대표원장
서울365외과(외과, 내과, 피부)

얼굴에서 제일 가리고 싶은 부분 중의 하나를 고르라면, 모공 여드름 흉터가 아니까 생각합니다.

특히나 모공은 너무나도 많은 원인이 관여하기 때문에 사실 치료하기가 쉽지 않은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유전적인 원인,호르몬의 변화,식습관,생활습관,수면상태,먹는 약,평소의 청결도 등 너무 많은 원인들이 관여합니다.
 
늘어난 모공을 치료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주는 방법입니다. MTS, 프락셀, 고주파바늘을 이용한 시술들이 있습니다. 원리로 볼 때 피부의 미세한 자극들은그 부분을 재생시키기 위해 재생인자들을 피부 스스로 분비하게 함으로서 노화를 막고 모공을 축소하게 됩니다.
 
최근 각광받는 고주파(Radio Frenquency)바늘을 이용한 레이져는 피부 깊숙이 강력한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재생시킴으로써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진피와 피하지방층의 경계면까지 전달되는 동안 피부 표현에 있어서 반사, 산란 등의 장해 요인 없이 피부에 직접 에너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에 대한 시술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대표적인 고주파 기기 종류로는 플로라셀, 인트라셀, 포텐자, 실펌레이져 등이 있습니다.

이런 고주파 레이져는시술 시에는 통증이 적고 각질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피지분비조절에 탁월하여 여드름치료에도 탁월하고 탄력과 잔주름도 치료가 가능하다.

아울러 레이저 치료, 필링 등에서 염려되는 색소침착의 발생이 적고 피부결의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고주파(Radio Frenquency)바늘을 이용한 레이져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탁월한 개선 효과와 함께 시술 시 환자들이 누릴 수 있는 갖가지 장점 때문입니다.

그 첫 번째는 모공, 흉터, 깊은 주름, 튼살, 피부처짐, 여드름 등의 질환을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 피부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진피층에 고주파를 직접 전달해 홍조와 각질이 거의 일어나지 않아 일상생활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세 번째로 여드름의 원인인 박테리아 및 피지선을 직접적으로 억제하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는 물론 현재 진행 중인 여드름 호전에도 상당한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는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시켜 피부 속 탄력이 증진되는데 이를 통해 주름개선 및 리프팅 효과도 함께 가져다줍니다. 다섯 번째로 기계 내에 장착된 시스템은 표피층에 효과적인 고주파 에너지를 방출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는 환자들의 초기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 고주파가 전달된 피지선 주변이 신생결합 조직으로 바뀌면서 피부 전체의 모공들이 축소되고, 마지막으로 다른 레이저 방식에 비해 색소침착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이처럼 복합적이고 종합적인 치료 개선 효과를 지닌 고주파(Radio Frenquency)바늘을 이용한 레이져치료는 넓은 모공, 칙칙한 피부톤, 피부 탄력, 각종 흉터, 거친 피부결 등을 개선해줌으로써 피부 속부터 깨끗한 꿀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레이져라도 본인의 상태의 맞는 시술을 적절히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꼭 본인의 주치의와 상의하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