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중력을 거스르자~! 리프팅

입력 : 2019-12-26 23:06:16
수정 : 2019-12-26 23:06:16


서울365외과·내과·피부과
대표원장 장태영

많은 병들의 원인 중의 하나가 중력입니다. 하지정맥류, 치질 등은 중력을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 피들이 중력을 이기지 못할 때 생기는 병중의 하나입니다. 노화에서도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의 하나가 중력입니다.

특히 얼굴이 처지고, 주름이 생기고,탄력이 없어지게 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지속적인 중력 입니다.이러한 중력의 힘을 거스르기 위해 여러가지 리프팅 방법이 사용됩니다.
 
미용시술 중 리프팅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최근 많이들 하시는 시술이 초음파 리프팅과 실리프팅 입니다.
 
얼굴리프팅 시술은 최근 동안 열풍으로 인해 다양한 종류와 방법이 생겨났는데, 간편하게 얼굴의 주름과 탄력을 키우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초음파 리프팅 레이저입니다.

HIFU (고밀도초점식초음파) 레이져는 나온 회사에 따라 울쎄라, 슈링크, 울트라셀, 더블로, 이클립 등으로 불리우며 피부안쪽 근육을 싸고 있는 근막층에 열에너지가 도달하게 하여 열 응고점을 형성함으로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조직의 타이트닝을 유도해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적응증에 맞게 잘 시술한다면 턱선과 볼 살 쳐짐을 개선하고 피부톤과 피부결도 개선해 주어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 이로운 효과를 줍니다.

실리프팅은 체내에 흡수되는 녹는 실을 이용하여 얼굴을 당겨주겨나 탄력을 주는 방법을 말합니다.실리프팅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크게 모노실, 회오리실, 금실, 가시실로 나뉩니다.

모노실이나 회오리실은 탄력이 부족한 부위의 피하지방이나 진피층에 삽입하여 녹으면서 콜라겐을 형성하여 탄력을 주는 방법입니다. 가시실은 조금 굵은 흡수성 실을 톱니모양으로 걸리게 만들어 즉각적으로 얼굴을 당기는 효과를 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사실 미용시술의 방법에는 각각의 특·장점 들이 있어 특히나 리프팅 같은 시술은 여러가지 방법을 복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와 같이 시술하면 중력을 거슬러 나이를 거슬러 더 젊어지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시술은 부작용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 후 시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