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대 이종석기자]= 교하동은 지난 11일 최호진 교하동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은주·최창호 파주시 의원, 각 동 주민자치회장, 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기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명진 전 주민자치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새로 취임하는 박용호 회장<사진, 오른쪽>의 취임 인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명진 전 회장은 “임기 중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발표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일정을 잘 마무리하고 이임할 수 있어 기쁘고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교하동 주민자치회 위원님과 기관장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용호 신임 주민자치회장은 “그간의 주민자치회 경험과 경력을 살려 유명진 전 회장님을 이어 교하동 주민자치회가 타동의 귀감이 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남길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합심해 주민들의 편의와 복지증진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호진 교하동장은 “수년간 주민자치회에서 활동한 박용호 회장님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교하동 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교하동에서도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하동 주민자치회는 2025년 자치계획형 사업으로 소중한 우리동네 교하동의 1300년 이야기, 교하의 자랑 심학산을 푸르게, 인생 2막 청춘시대!, 꽃길만 걷게 해줄게, 다문화 친구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등 총 5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