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익선·박은주·이혜정 파주시의원, 조성환·이용욱·고준호 경기도의원, 최유각 파주시의원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언론사협회는 1월 24일 파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지방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2024 파주시 지방의원 의정대상’ 수상자는 대상에 조성환 경기도의원, 최우수상 이용욱·고준호 경기도의원, 우수상에는 이익선·박은주·이혜정·최유각 파주시의원 등 7명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은 파주언론사협회 임현주 회장, 파주시민포럼 이성렬 회장, 의정대상 시민평가단 최윤정 대표가 수상자들에게 시상을 했다.
대상 수상자인 조성환 도의원은 “저에게 주신 상이 아니라 의원 모두에게 주신 상으로 알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고, 3회 연속 수상한 이용욱 도의원과 박은주 시의원은 “시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2025년에도 지역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의정대상 시민평가단 최윤정 대표는 “의정대상 평가를 하면서, 시·도의원의 활동을 제대로 알게 됐다. 시민들이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야 시민을 위한 정책이 많아지리라 보여 시민평가단 활동에 자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이번 의정대상에는 파주시민포럼(대표 이성렬)이 공동주최로 참여해, 의정평가단 회의와 시상을 같이 했다.
이성렬 회장은 “파주시민포럼은 22년도에 결성, 평화경제특구 지정 촉구 시민포럼과 공연 등의 행사를 해왔다”며, “의정대상 평가에 함께하게 돼 지역 발전을 위하자는 포럼의 취지에 맞는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주언론사협회는 2021년부터 파주시 기초·광역 지방의원의 우수 의정활동 사례를 공유·전파·확산하고, 풀뿌리 민주주의 지도자를 선발해 지방의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의정대상’을 시행했다.
특히 이 상은 6개의 언론사에서 모집한 시민평가단의 심의결과를 집계해 엄정하게 선정되고 있어 상의 무게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번 평가는 시민평가단 22명이 참여해 1년동안 의정, 도정 활동을 한 사례로 제출된 자료를 통해 심사했다.
파주언론사협회는 파주 관내 6개 지역 언론사(파주시대, 파주신문, 파주에서, 파주인, 파주민보, 파주저널)가 모여 구성된 협회로, 지방선거, 국회의원 선거 시 후보 토론회 실시, 시장과의 간담회 및 돼지열병 축혼제, 연탄나눔 봉사 등으로 2018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