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로부터 심경식 주민자치위원장, 김희석 신세계사이먼 파주점장, 이재인 탄현면장, 신덕현 지역발전협의회장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파주점이 ‘노브레스 오블리제’ 정신을 몸소 실천하며 지역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파주시 탄현면(면장 이재인)과 탄현면 지역발전협의회(회장 신덕현)에서는 지난 11월 28일 탄현면사무소에서 그동안 탄현 지역봉사에 공로가 많은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파주점(점장 김희석, 이하 신세계 파주점)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탄현면장을 비롯한 탄현면 단체장들이 함께 참석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신세계 파주점의 번영을 기원하며 더욱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다수의 지역에서 행사나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기업에 도움을 청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경우는 흔치 않아 이날 탄현면이 신세계사이먼 파주점에 대해 보여준 작은 정성은 타 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희석 신세계사이먼 파주점장은 “기업이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당연히 보답해야 할 일이라며, 더욱 노력하고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작은 보탬이라도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세계 파주점이 위치해 있는 탄현면 법흥리 일원이 통일관광특구지구로 지정돼 올해는 상의 기간을 거쳤지만 내년에는 좋은 결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보며 본다”며 “(신세계 파주점)우리 회사에서도 그 결실을 맺는데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세계사이먼 파주점은 탄현면 지역 크고 작은 행사에 정기적 사회봉사에 기여하고 있으며, 장단콩축제 등 각종 행사에 지원을 하고 있다.
오늘(29일)도 탄현면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에서 주관하는 ‘사랑나눔 행복나눔 김장나누기’ 행사에 250여만 원의 김장재료비 기탁을 비롯 이날 김 점장과 직원들은 김장김치 담그기에 동참, 힘을 보태며 이지역 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의 지역민들이 훈훈한 겨울을 나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김희석 점장은 부임후 첫 번째로 한 것은 탄현 지역은 고령인구가 많아 농사짓기 어려운 상황을 인지하고 농업용 드론 방제기 2대(5000만 원 상당)을 지원한바 있어 파주지역 내 농사용 드론 사용에 불을 지피기도 했다.
신세계사이먼이 보여준 지역에 대한 사랑은 이뿐만이 아니다.
‘파주상공엑스포’ 개최 장소와 탄현면 지역 최대 축제인 ‘삼도품 축제’ 장소 제공을 비롯한 지난 8월 30일 파주시 농업기술센터와 지역상생 및 파주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유통 활성화를 위한 파주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1층에 48평 규모로 개장할 수 있도록 공간을 내줬다.
이재인 탄현면장은 “부임 이전부터 첼시에서 (탄현면)우리 지역에 너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초기 로마 사회에서는 사회 고위층의 공공봉사와 기부·헌납 등의 전통이 강했고 이러한 행위는 의무인 동시에 명예로 인식되면서 자발적이고 경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노브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신세계사이먼과 김희석 점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국적인 쇼핑환경과 인근의 다양한 관광지로 인해 여행과 합리적인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원데이트립’의 명소로 알려진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파주점은 지역 최대 규모로 확장하고 수도권 서북부 최고의 관광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9월 1일 지역 최대 키즈전문존, 국내 아울렛 최초의 H&M, 시타실을 포함한 12개 브랜드의 골프전문존 등 총 280여개의 브랜드를 갖춘 테마파크형 아울렛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