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동화 숲으로 캠프 간다”

파주시문산종합복지관, 가족愛 발견 가족캠프 주최

입력 : 2019-08-22 19:49:11
수정 : 2019-08-22 19:49:11



파주시문산종합복지관(관장 정시몬)에서는 8월 23일(금)부터 24(토)까지 1박2일로 동아힐링캠프장에서 한부모가족 12가정 약 35명이 참여해 가족끼리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는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우리가족미션과 힐링캠프’라는 주제로 가족모두가 공유하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가족모두모두 함께 하기’, ‘가장들끼리, 자녀들 끼리 즐기기’ 라는 규칙을 정해 진행하게 된다.

특히, 가족미션을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족이 이루고 싶은  소망을 자녀들과 만들어가면서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도 △온 가족 함께 만드는 아침 △꽝 없는 보물찾기 △신나는 물놀이△둘레길 걷기 △근사한 저녁식사△레크레이션 등 가족이 일상에서 벋어나 휴식을 취하고 함께 즐기는 추억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동안 캠프에 참여했던 가족들은 ‘가족愛가 돈독해졌다’,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해서 보기 좋았다’, ‘오랜만에 가져보는 휴식이었다’, ‘정말 재미있게 노는 아이들을 보니 흐뭇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파주시문산복지회관 정시몬 관장은 캠프를 통해 지원해준 파주전기초자(PEG)와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에 감사를 전했다.

파주시문산복지회관은 2011년부터 지역사회 한 부모 가족대상의 ‘가족愛발견’사업을 진행 중이며 △가족모임 △자녀양육 △문화체험 △부모상담 △체육대회 △유관기관연계 △가족캠프 등을 진행하며 소외되고 사춘기자녀들과 가족 관계회복 프로그램 사업을 더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윤경 기자 loveby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