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진로를 꿈꾸다

특성화고 인식 개선과 자녀 진로 지도 연수 실시

입력 : 2019-07-11 19:03:48
수정 : 2019-07-11 19:03:48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2019년 7월 10일 파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130여명을 대상으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녀 진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학부모의 진로 인식 개선을 위해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와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자녀 진로 지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성화고 진로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 특성화고 신문 강승구 대표는 ▲중학교 3학년의 진로 지도 중요성, ▲특성화 고등학교의 장점 ▲특성화 고등학교에서의 대학진학 및 졸업후 진로 안내 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진로 지도에 대해 강의한 중부대학교 신현정 교수는 자녀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진로 로드맵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소개하고, 그 과정에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 진로 지도에 대해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로 나름의 확신이 서게 되어서 좋았다”고 하면서, “특히 특성화고 대한 정보 부족으로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특성화고의 교육과정과 졸업 후의 진로 등 많은 내용을 알게 돼 자녀의 진학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교육장은 “자녀의 진로에 대해 부모님들께서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인데, 그 고민을 파주교육지원청이 함께 나누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정보제공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