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 확대 개장

경기북부 최초 임업인 종합유통기지로 발돋움

입력 : 2019-03-08 19:28:41
수정 : 2019-03-08 19:28:41




파주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렬)은 봄철 식수기간을 맞이해 3월 21일 봄철 나무시장(임산물유통센터)을 확대 개장하고 연중 운영한다.

특히 2018년 산림청 특화사업 ‘로컬푸드 앤 트리’ 특화사업을 유치해 기존 시설외에 연동하우스, 유통집하창고, 장작자동화시설 등을 추가로 갖추고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품질 좋은 임산물을 공급하는 경기북부 최초의 임업인 종합유통기지로 발돋움을 시작했다.
 
이곳 임산물유통센터에서는 수묘 외에도 국산목재를 이용한 목제품 (우드슬랩, 원목벤치, 테이블, 의자등)과 파주에서 생산하는 표고버섯, 상황버섯, 송화버섯 등 다양한 임산물을 주말장터 기간 동안 직거래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어 식목기간 중 각광받는 나무시장에는 사과, 복숭아, 자두, 살구, 매실, 배, 밤 등의 유실수와 소나무, 잣나무, 스트로브잣나무, 자작나무 등의 산림수. 주목, 반송, 왕벚나무, 이팝나무, 느티나무 등의 조경수, 가시오가피, 헛개나무, 옻나무 등의 약용수와 철쭉류, 개나리, 장미 등의 화목류, 잔디, 옥향 등의 묘소용과 사철나무, 쥐똥나무 등의 울타리용 식재 수종까지 200여종 이상의 수목을 전시 판매한다.
 
전시 판매기간 중에는 산림경영지도원을 현장에 배치하여 조경 상담은 물론 나무심는 방법, 수종선택, 관리요령, 비료주기 방법 등의 기술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고, 임업 및 산림에 관련된 각종 자료 및 산림경영지도를 지원한다.
 
아울러 질 좋은 참나무 원목을 가공 건조한 화목용 장작과 캠프파이어용 장작과 바이오에너지로 각광 받고 있는 목재펠릿도 나무전시판매장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직접 묘목식재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묘목식재대행을 해드리고 있고, 필요한 묘목을 예약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쉽게 공급받을 수 있다.

파주시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는 금촌신사거리(통일로변)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 건너편(월롱면 영태리 505-26번지)에서 개장한다. 임산물유통센터 전화번호 031)943-2257 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