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따뜻한 정 나누는 옆집 의사로 통하고 싶습니다"

운정동 야당역 앞 '서울 365 외과' 장태영 원장

입력 : 2019-01-08 19:20:56
수정 : 2019-01-08 19:20:56


▲ 장태영 대표 원장


"전문 의료진이 정밀한 검진을 통해 검사와 동시에 세밀한 판독, 진단으로 당신의 건강을 지켜 드립니다"

파주 운정동 경의중앙선 야당역 앞에 새로 개원한 '서울365 외과'. 365일 병원 운영을 한다 뜻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성별, 연령별, 개인 특화 분야별 맞춤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구비하고, 최신 건강검진 장비를 이용해 정밀 건강검진이 가능한 곳으로 소문이 나면서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 365 외과'는 파주시, 특히 야당동 주민들에게 건강검진센터, 외과센터, 내과센터, 피부까지 대학병원급 수준 높은 토탈 진료서비스를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출신 전문 의료진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사 후 즉각적으로 판독, 결과를 확인한 후 세심하게 치료, 수술까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  

장태영 원장을 만나 파주시민들에 대한 의료 서비스와 운영 방침에 대해 들어봤다.

■다음은 장태영 원장과 인터뷰 내용

◆ 어머니의 영향으로 의사의 길을 선택하게 된 장태영 원장
어려서 어머님이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젊은 나이에 류마티스 관절염이 걸리셨는데.. 제대로 치료 받지 못하시고 지금은 관절이 많이 안 좋은 상태가 되었습니다.

제가 어머니 병에 도움이 되고자 의사가 되어 이리저리 많이 명의들을 찾아 다녔는데… 이미 망가진 부분을 되돌리는 건 안되더군요…

어머니 영향이 제일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 지인 등 저희 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은 진짜 진료를 받고, 아프지 않으신 분들은 건강을 유지하고, 아프신 분들은 빨리 낫고 더 나빠지지 않으시게 하는 마음가짐으로 의사의 길을 들었습니다.


▲ 서울 365 외과 실내 전경

◆ 연고지가 파주는 아니지만 역동적인 곳에서 일하고 싶었다.
인턴, 레지던트, 군 생활을 마치고 국립암센터에서 근무를 하였는데 그때 일산에 연고를 잡았습니다.

개원 생각으로 이리저리 자리를 알아보던 중에 지인분들이 파주와 운정에 아직 병원이 없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고, 일산은 이미 형성되어 있는 병원이 많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역동적인 곳에서 일하고 싶었고, 차없는 분들이 편하게 다니실 수 있게 역세권에 자리를 잡고 싶었는데, 마침 야당역 옆,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운정에 좋은 자리를 만나게 되어 파주에 둥지를 틀게 되었습니다.

또한 파주에는 외과 전문의가 많지 않고, 서울대 외과 선배님들 중에는 아직 파주에 자리 잡으신 분이 없기도 했습니다.

◆ 환자들의 불편한 것 대부분 해결해 드리는 진정한 의미의 주치의가 되고 싶다.
서울대에서 공부하고 인턴, 외과 레지던트 하고 추자도, 이천에서 공중 보건의 생활을 했습니다.

암센터에서 대장항문, 대장내시경 전문가 과정을 수료 했습니다. 암센터에서 근무하며 소화기내시경분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외과 전문의중에 소화기내시경분과전문의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의사는 전국에 몇 명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후 근무하는 병원들에서 내시경, 대장항문, 정맥류, 유방질환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저희 전공은 외과 전문의, 대장항문외과세부전문의, 소화기내시경세부전문의입니다.

하지만 직접 환자들과 대면하는게 좋아서 피부미용, 정형외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현제 저의 전공 목표는 환자분 불편한 것의 대부분을 해결해 드리는 진정한 의미의 주치의가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슬로건은 '서울대 출신 외과 전문의를 당신의 평생주치의로'입니다.


▲ 피부 마사지실

◆ 다양한 진료과목으로 병원에오면 total care가 가능한 병원병원을 준비하면서 제 꿈을 펼쳐보고 있다.
요즘 병원에 큰 사고들도 많고, 저 역시도 안전한 병원에 가고 싶은 생각이 있어 최대한 정직하고 안전하고 우리가족들 지켜낼 수 있는 병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내과 외과로 우선 자리를 잡았습니다.

내과에서는 내과 일반질환을 담당하고, 외과에서는 항문질환, 정맥류, 유방질환, 각종 몸의혹(지방종, 표피낭종, 쥐젓 등)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질환을 진료합니다.

앞서 밝혔지만 아프기 전에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검진센터를 준비하였고, 삶의 질에 중요한 피부미용, 비만클리닉을 접목하였습니다.

제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하였고, 저희 병원에오면 total care가 가능한 그런 병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여기서 이것치료 저기서 이것치료 하는 병원이 아닌 ‘주치의 병원의 개념의 병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과, 외과, 피부과, 비만클리닉, 건강검진센터 운영
내과 : 일반적인 내과 진료 및 건강검진을 담당합니다. 고혈압, 당뇨등의 만성질환과 건강검진과 관령되어 이상소견이 있을 때 추가적 처치를 담당합니다.

외과 : 대장항문, 정맥류, 유방질환 기타 수술적 필요한 질병과 건강검진 내시경, 대장내시경등을 담당합니다.

피부과, 비만클리닉 :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피부관리 피부질환, 레이져치료와 주사 비만치료, 비만약 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센터 : 최신의료장비로 정확하게 진단. 여자 방사선사 선생님이 여성분들 유방촬영 및 유방초음파 전담하여 편하게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족들 진료하는 마음으로 병원 설립 최상의 서비스 제공, 최신 의료 장비로 정확한 진단
저희 가족들 진료하는 마음으로 병원을 설립했기 때문에 편안한 진료환경과 친절한 직원들을 최대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시간을 들여 꼼꼼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그렇게 직원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병원이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서 내시경 중에 최고라는 올림푸스 내시경, 삼성 초음파 중에 최고급 기종인 RS80 기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엑스레이 및 유방 촬영 장치도 최신 새기계로 준비되어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피부비만클리닉에도 레이져계의 벤츠라는 레플라이트레이져 및 IPL등 최신 장비들로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장비들이 잘 100% 활용할 수 있는 의료진이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서울 365 외과 가족

◆서울365 외과가 지향하는 병원 운영 방침은 환자가 최고의 대우를 받는 병원
넓게는 파주시와 작게는 운정 주민들의 주치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희 병원에 오시는 분들은 한분한분 꼼꼼하게 챙겨서 필요한 경우에 암센터나 대학병원으로 빠르게 전원하고, 대학병원 가기 전의 질환들은 전부 저희 병원에서 care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최신의 장비로, 최신의 의료기술로, 꼼꼼하게 자세하게 진료합니다. 병원이 손해를 보더라도 환자분께는 제일 좋은 것만 해드릴수 있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원들(파주 운정에 거주) 또한 파주 운정 지역에서는 최고의 대우를 받는 병원이 되게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한사람 한사람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옆집 의사로 소통하는 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같은 최상위급 병원을 파주에 설립하는 것
운정지역은 앞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북관계도 호전되고 있고, GTX 등등의 개발호재와 넓은 면적과 좋은 자연환경은 그 기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회가 발전되려면 개개인이 건강하게 사회활동을 해야하며 그렇기 위해 꼭 준비되어야 하는 것이 의료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파주 운정지역에 고급 의료시설이 많이 확충돼 있지 않지만, 저의 꿈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같은 최상위급 병원을 파주에 만드는 것입니다.

언젠가 통일이 되면 북한 사람들도 많이 치료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하지만 그건 먼 미래의 꿈이고 지금은 지역사회의원으로 환자와 의사 관계가 아니라 한사람 한사람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옆집 의사로 통하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1066, 야당중앙타워 4층
전화 : 031-947-7277
네이버 창에 서울 365 외과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