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환 도의원 “학부모회와 학교 간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위한 정책 마련”

‘경기도내 학교자치 및 교원 업무 절감을 위한 학부모 참여 위원회 및 학부모의 역할 정립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18-12-21 18:05:38
수정 : 2018-12-21 18:05:38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성환(파주1)의원은 21일(금) 더불어민주당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내 학교자치 및 교원 업무 절감을 위한 학부모 참여 위원회 및 학부모의 역할 정립 연구’를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연구수행기관 한국학부모학회 병설 학부모연구소 김승보 책임연구원은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 내 회칙, 도 조례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통해 명시적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운영하는 교직원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며 연구 용역 추진 계획을 밝혔다.

조성환(파주1)의원은“학교의 주체적인 존재로서 학부모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현 경기도의 학부모회 조례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원활하게 소통하는 체계적인 업무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학부모 지원시스템 정책 마련을 위한 전문적인 연구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능동적인 정책 개발, 책임 있는 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비롯한 총 18개의 연구용역을 수행할 예정이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