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지역 농업인단체, 미래농업발전 방향 제시
농업관련 5개 단체 합동 워크숍 개최
수정 : 2018-09-12 23:27:13
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황천연) 주관으로 지난 10~11일 1박2일 동안 영종 스카이리조트에서 5개 농업관련 단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농산업 발전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재 파주시 미래농산업 추진방향과 주요성과 발표와 미래 농산업의 주요 이슈와 지역농업의 대응방안 및 4차산업·유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이와 연관해 파주농산물 유통활성화 및 기후변화에 따른 대체작물 발굴, 6차산업 및 스마트농업 활성화 방안 등 3가지 주제를 가지고 심도 있는 토론과 발표를 전개하며 행정, 농협, 농업인의 소통확대 및 지역농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최종환 시장은 “지역농업 발전을 기하기 위해서는 기후변화 대응 새 소득작물 개발과 농산물 유통 혁신 등 현안 사항이 많이 있다”며 “지역농업이 도태되지 않고 선진화 될 수 있도록 농업시장 변화 및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행정, 농협, 농업인이 다함께 지역 농업의 파트너로서 협력할 때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파주시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해 나가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농업 발전방향 제시는 물론 5개 농업인 단체 간 소통·화합을 통해 경쟁력 있는 파주농업 발전의 초석이 됐으며 지속적으로 변함없이 농업인 단체 간 소통·화합을 이뤄줄 것을 당부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