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경기인력개발원, 각종 경진대회 입상 쾌거
수정 : 2018-09-11 19:34:07
파주 운정에 소재한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전성규)이 2017년 공동훈련센터 평가결과 A등급 획득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각종 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잇따라 거두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0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서 시상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실시 NCS기반 우수훈련과정 경진대회에서 은상과 과정평가형 우수사례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지난 8월 실시한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 경진대회, 2018 평택 영필름 패스티벌에서도 해당직종 교육생이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일반과정 최근 3년간 평균 취업율 90% 달성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 기관 평가에서도 5년인증 기관에 선정되는 등 직업능력개발기관 중 최상위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2017년도 고용노동부 주관 최우수훈련기관 선정, 2017년 NCS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 금상 수상, 2016년 고용노동부 18개 전체직종 우수과정 선정 등 매년 전국 상위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4차산업혁명 선도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정부가 추진하는 선도인력 양성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이 같은 실적을 거둔 요인에 대해 경기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산업현장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을 두루 갖춘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에 주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인력개발원 교육생은 교육비 전액을 정부로부터 지원 받는다. 원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구비하고 있으며,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등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한다.
또 매달 20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받아 취업준비생들은 경제적인 부담없이 취업 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에서는 현재 4차산업혁명 직종인 자동화시스템제어과정을 비롯해 CAD/CAM실무전문가과정, 그린카정비과정, 태양광발전시스템과정 등 기업의 인력수요가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현재 일반계고 2학년을 대상으로 내년도 직업위탁반을 개설해 모집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