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파주지사,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표창에 김명순씨 수상

입력 : 2021-10-09 22:00:20
수정 : 2021-10-09 22:00:20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지사장 박숙희)는 9월 15일~16일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이하 제도)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위로·격려하고자 해당 장기요양기관을 직접 방문, 우수 종사자 표창 및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

제도 시행 13년째를 맞아 관내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4명을 선정해 공단 이사장 및 인천경기지역본부장 표창장 수여 등 그동안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헌신한 노고에 대해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현장의 애로사항, 제도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국민으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한 ‘지성노인요양센터(본관)’ 소속 김명순 요양보호사는 “어르신들을 향한 정성과 진심의 손길은 분명 마음으로 전해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지금까지 근무해 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종사자로서 그 역할을 다 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숙희 파주지사장은 “그간 일선 현장에서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요양보호사 및 장기요양기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하는 한편, “공단은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제도개선과 장기요양급여의 수준 향상,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2021년 파주시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명단은 다움과 같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표창(1명) : 김명순(지성노인요양센터-본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장 표창(3명) : 김현옥(거북마을), 김남희(무지개주야간보호센터), 순해원(파주데이케어센터) 등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