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전하는, 청년정책 공모전’ 개최

청년의 목소리를 듣다

입력 : 2021-07-12 18:52:18
수정 : 2021-07-12 18:52:18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파주시가 청년이 참여하는 정책 개발을 위해 ‘청년이 전하는, 청년 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사회에 안착하는 과정 속에 역량개발, 취・창업, 내집 마련, 결혼, 출산과 같이 인생의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게 된다. 

파주시는 청년으로 보내는 이 시기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이 정책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크게 청년 정책 전 분야로 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청년시책 중, 파주시에 맞게 접목해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대상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파주시에 거주중이거나 시 소재의 대학생, 직장인, 창업인 등 개인 또는 단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는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6일까지며,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접속 후 파주시 공모에서 청년정책을 선택하거나, 이메일(aksenml9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가 끝나면, 제출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실시가능성, 필요성, 효율성, 창의성, 적용범위를 검토해 9월 중 최종심사 후 우수제안자를 선정하고 파주시 청년정책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또는 SNS를 참고하거나, 파주시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031-940-5632)에 문의하면 된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