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농관원, DMZ천년꽃차 스타팜 체험행사 실시

가족 및 소비자 대상 현장 체험 행사 추진 예정

입력 : 2021-06-16 20:41:45
수정 : 2021-06-16 20:41:45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파주ㆍ고양사무소(소장 소병록, 이하 파주 농관원)가 지원하고 파주시 탄현면 대동리 소재 ‘DMZ천년꽃차’(대표 송영철)가 주최하는 스타팜 체험행사가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단위로 DMZ LOUNGE 체험-홍보관에서 7월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인증 스타팜(Star Farm)”은 친환경농산물(유기, 무농약)과 GAP(농산물우수관리), 유기가공식품, 전통식품, 지리적표시 등록 등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는 우수한 선도농가로써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인증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와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한 농장을 대상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정하며, 파주시에서는 DMZ 천년꽃차가 유일하게 스타팜 농장으로 지정·운영 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DMZ천년꽃차(대표 송영철)는 친환경농산물(무농약), GAP(농산물우수관리), 농촌융복합(6차)산업 인증을 받았으며, 파주 농산물로 만든 베이커리 판매, 동의보감에 기록된 약용작물(목련꽃)을 재료로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DMZ천년꽃차는 파주여행의 플랫폼공간과 로컬관광-체험프로그램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파주를 대표하는 농장이다. 
 
이번 가족체험 행사는 스타팜 및 국가인증제도 안내, 농장소개, DMZ목련꽃차(신의차) 시음, DMZ평화꽃반지 만들기, 목련꽃아이스크림 시식, 파주지역 농산물로 만든 베이커리 시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오늘의 최고 스타팜 가족을 선정” 해 다시 재방문 할 수 있는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 매년 소비자와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진행 할 계획이다. 

소병록 파주농관원 소장은 “국가인증 스타팜 체험 행사는 국가인증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를 높이고, 대표적인 선도농가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므로, 농촌체험관광 행사로 더욱 활성화돼야 한다. 스타팜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DMZ천년꽃차에서 주최하는 이번 체험행사비는 무료이며, 농촌을 사랑하고 파주를 경험하고 싶은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접수: 031-959-2353(DMZ천년꽃차 LOUNGE) 
신청 기간: 2021.6.14.~2021.6.30.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