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산·학·연 상생발전 협력 위해 한뜻 모아
6개 기관과 道 공공기관 유치 및 사업협력 협약 체결
입력 : 2021-04-05 18:32:13
수정 : 2021-04-05 18:46:18
수정 : 2021-04-05 18:46:18
사진/파주시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파주시와 지역 기관이 경기도 공공기관의 파주시 유치를 위해 한뜻으로 뭉쳤다.
파주시는 5일 파주상공회의소에서 파주시의회, 파주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두원공과대학교, 서영대학교, 웅지세무대학교 등 6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공공기관 파주 유치의 성공적 추진과 산학연 상생발전에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서는 ▲사업추진에 따른 행정지원 등 제반사항 추진에 적극 노력 ▲공공기관의 사업추진 및 연구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관내 기업인과의 협력체계 구축 ▲중소기업 및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현장중심 인재양성 및 교육훈련 등에 적극 협조 ▲산·학 협력 및 사업 연계 방안 마련 등에 적극 협조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시는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의지를 대외적으로 다시 한 번 천명 하고 공공기관 유치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최종환 시장은 “우리시는 그동안 각종 규제 등으로 인해 특별한 희생을 감내하고 홀대를 받아왔지만 그에 따른 경기도의 특별한 보상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참여해 주신 기관에서는 경기도 공공기관이 파주로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