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경찰서-교육지원청,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입력 : 2021-03-09 13:12:05
수정 : 2021-03-09 18:25:37

사진/파주경찰서 제공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파주경찰서와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한가람중학교 교문 앞에서 신학기를 맞아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파주경찰서의 학교전담경찰관(SPO)들과 연합해 진행함으로써 최근 학교폭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SNS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이버 공간으로 이동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고 저연령화, 집단화되는 등의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을 전했으며, 파주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운정2지구대·학부모폴리스 회원 등 20여명이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 한 채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수업이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전환함에 따라 발생 가능성이 높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학교전담경찰관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 및 대처 방안 등에 대해 홍보하면서 항균 물티슈 등 코로나 19 방역물품도 함께 배부했다

정문석 파주경찰서장은  “코로나 19로 그동안 억눌렸던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자칫 학교폭력으로 나타날 것을 사전 차단·예방하는 차원에서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앞으로 좀 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선도활동도 병행해 실시하겠다” 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힘든 상황이지만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학생 스스로 인식해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새 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경찰과 학교, 유관기관이 적극 협조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