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 설맞이 사랑·나눔 봉사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11가구에 생필품 전달

입력 : 2021-02-10 10:50:38
수정 : 2021-02-10 10:54:08

국제로타리 3690지구 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회장 관덕 최창호)은 설 명절 지난 9일 파주스타디움에서 모여 물품을 배분한 후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 11가구에 라면, 휴지, 김, 쌀, 마스크, 과일 등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 전달했다. 사진/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 제공

회원들이 직접 선정된 가정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했다. 사진/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 제공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설맞이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국제로타리 3690지구 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회장 관덕 최창호)은 설 명절 지난 9일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 11가구에 라면, 휴지, 김, 쌀, 마스크, 과일 등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 전달했다.

대상자 선정은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 등에서 추천 받은 가정들과 행정기관을 통해 추천받아 클럽에서 집수리봉사를 진행했던 가정을 대상으로 했다.

이날 나눔봉사에는 (관덕)최창호 회장을 비롯 (현인)이대재 차기회장, (벽개)임우영 지역대표, (유강)김윤성, (신일)박관희 역대회장 및 회원 등 10명이 참여했다.

최창호 회장은 “이번 사랑의 물품 나눔은 우리 지역과 이웃에게 정성을 다하자는 국제로타리 초아의 봉사정신을 살려 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 회원들이 매년 일정금액의 기부금을 모은 성금으로 마련,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 행복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통일로로타리클럽은 연중 봉사활동은 국내봉사로 설과 추석에 불우이웃돕기 나눔봉사, 집수리봉사, 다문화학생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알기,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장학금지급 등이 있고, 해외봉사로는 필리핀 코피노어린이와 코피노가정 자립돕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