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력개발원-서영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 체결

입력 : 2020-12-18 13:19:22
수정 : 2020-12-18 13:19:22

사진/경기인력개발원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전성규)은 지난 17일 서영대학교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경기인력개발원과 서영대는 다변화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양 기관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고학력 청년실업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협약 내용은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취업매칭 및 인적인프라공유, 실기중심 교육과정 운영등이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 평가에서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선도훈련 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4차산업훈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경기인력개발원에서는 현재 취업준비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문기술인 과정(국비)을 모집중에 있다. 모집분야는 3D프린팅융합기계설계제작, 건설기계·자동차정비, 태양광발전시스템, 자동화시스템제어, 정보보안실무, 스마트가구디자인 등 20개 분야이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장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췄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등 전액 및 훈련지원금(일부과정 월 최대 2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 문의 사항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