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모범봉사자 시상

자원봉사센터, 수상자 93명에 개별 표창장 전달

입력 : 2020-12-08 05:58:21
수정 : 2020-12-08 06:01:32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연진흠, 오른쪽)는 지난 4일 코로나19로 취소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대신해 모범 자원봉사자를 초청한 가운데 윤후덕 국회의원<가운데>이 참석, 표창장을 전수했다.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2일 시민회관에서 ‘2020년 자원봉사자대회’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4일부터 순차적으로 총 93명에 대해 개별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은 파주시장(이사장)상인 우수봉사단체에는 디딤모임 외 4개 단체와 우수봉사자로 적십자자유로봉사회 김성수 외 4명이 수상했다. 

또 모범 자원봉사상에는 이선희 파주읍새마을부녀회 외 38명이, 국회의원상은 인형극봉사단 김향임 외 9명을 비롯 파주시의회 의장상에는 파주한마음봉사회 채수정 외 4명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우수봉사자 공로패 대상에는 어울림봉사단 이명임씨, 금상은 연풍자율방범기동순찰대 목진섭씨가, 은상에는 금촌1동 새마을부녀회 김범숙씨, 동상은 금촌동해병전우회 이호은씨가 수여받았다. 

경기도자원봉사 인증패인 은자봉이는 나정분 외 1명, 동자봉이는 김봉락 외 6명이 각 각 받았으며, 경기도센터 이사장상은 문산읍주민자치위원회 최현숙 외 3명, 경기도의회의장상에는  파주우리소리예술단 지만웅 회장이 표창장을 받았다. 

연진흠 센터장은 “1년동안 봉사에 헌신해 오신 분들께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인사를 제대로 드리지 못하고 시상을 약식으로 대신하는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수상한 봉사자의 노고에 경의를 표했다.

윤휴덕 국회의원은 “내년에는 마스크 없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 여러분이 헌신해 주신 봉사의 열정과 연대 의식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간다”며 수상자를 축하했다.

한편, 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종환 시장)는 지난 11월 13일 회의실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고 ‘2020년 모범 봉사상 및 우수봉사자’ 수상자를 심의·선정한 바 있으며, 이날을 기해 순차적 개별 시상을 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