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소통으로 성장하다
파주지역운영위원회와 소통정담회 실시
입력 : 2020-07-30 18:39:44
수정 : 2020-07-30 18:39:44
수정 : 2020-07-30 18:39:44
파주교육지원청은 28일, 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가 지난 온라인 모임 이후 두 번째 모임을 가졌다고 전했다.
2020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 등(26명)으로 구성된 이 모임은 꿈의학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공동연구·공동실천하는 자발적 모임으로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꿈의학교의 공동성장을 도모한다.
1부는 <마음 근육 만들기> 시간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힘이 되어주는 탄력적 회복성 강화 연수가 실시됐다.
온라인 모임 이후 모두가 처음 만나는 학습공동체 참여자들은 사전에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서로 유선으로만 연락하였던 터라 반갑게 얼굴을 마주보며 인사를 나누었다.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있고, 반가운 사람들끼리 모여 마음 근육을 단단하게 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꿈의학교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킹이 활성화될 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시간이었다.
2부는 <소통정담회> 시간으로 파주꿈의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교수학습지원과장 김금숙)와 학습공동체(회장: 엄청 못하는 합창 뮤지컬 시즌3 꿈의학교 김대철)의 소통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시의회 이용욱 의원 등이 참여한 파주꿈의학교운영위원회는 빵로드 꿈의학교 외 여러 꿈의학교의 다양한 사례 나눔을 통하여 파주꿈의학교에 대해 알아가고, 정담회를 통하여 학습공동체의 의견 수렴하는 등 지속가능한 꿈의학교로 발전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였다. 진행을 맡은 김대철 학습공동체 회장은 꿈의학교별 수업 공개의 날에 지역운영위원을 초대하겠다고 하였다.
김금숙 위원장은 “소통 문화 조성으로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킹이 더 활성화되고 특색있는 파주꿈의학교로 더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