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키트를 드립니다.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체험활동’

입력 : 2020-06-19 19:32:27
수정 : 2020-06-19 19:32:27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순일)에서는 가족관계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가정해체 방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가시간이 부족한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활동을 통한 가족관계 향상을 위하여 파주시에 거주하는 2인 이상 다문화가정 50가족, 맞벌이가정 60가족, 군인가정 90가족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진행된 체험활동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활동을 장려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키트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센터 밖에서 워크스루(walkthrough) 방식으로 키트를 배부, 신청자의 각 가정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다문화가족은 액상 향초 만들기, 맞벌이가족은 네온사인 들기, 군인가족은 수제청 만들기를 했다.

다문화가족의 한 참여자는‘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냈고, 힐링도 받고, 스트레스도 풀렸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맞벌이가족의 한 참여자는‘맞벌이라 평소에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 기회를 통하여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인가족의 한 참여자 경우‘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힘든 이 시국에 맞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고 밝혔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에 맞춰 가정에 필요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031-949-9162)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