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파주지사, 지역 내 ‘생산 농산품 구매’ 후원 활동 펼쳐

쌀(10kg) 33포대 전달, 복지관 애로사항 청취

입력 : 2020-04-28 17:47:51
수정 : 2020-04-28 17:47:51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지사장 김인회) 건이·강이 사회봉사단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위기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지난 4월 27일 ‘파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우 세대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역 내에서 생산한 농산품을 구매하는후원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코로나19 감염증 사태의 장기화로 위축된 소비심리와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하여 지역 내에서 생산한 농산품을 구매,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을 찾아 장애우 세대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쌀(10kg) 33포대를 전달 후 관계자로부터 복지관의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증의 위기상황에서 생명의 존엄과 소중함을 알려준 ‘건강보험의 역할과 중요성’ 등 건강보험의 가치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인회 지사장은 “장애우 세대에게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도록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품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자매결연을 맺은 세대 등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으로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는 매년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 혹서기, 추석 명절, 연말연시 등을 통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