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 접수, 26·27일 이틀간

입력 : 2020-03-19 16:40:41
수정 : 2020-03-19 16:40:41

파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완주)는 오는 26일, 27일 양일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을 받는다고 밝혔다.

후보자 등록을 하려면 후보자등록기간 내에「공직선거법」제49조에 따라 후보자등록신청서 등 관계서류를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고 기탁금을 납부해야 한다. 파주시선관위는 후보자 등록신청서류를 잘못 작성하거나 제출서류를 누락하는 등의 사유로 신청 서류를 접수하지 못하거나 등록이 무효로 되는 등 후보자의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후보자등록신청 서류를 사전검토하고 있으니, 후보자들은 반드시 사전검토를 받아 후보자등록에 차질이 없기를 당부하였다.

후보자등록 시작과 함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 등을 통해 지역별 후보자 등록상황이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후보자의 재산, 병역, 세금납부 및 체납사항, 전과, 학력?경력 등 후보자에 관한 정보도 선거일인 4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등록을 마친 후보자라도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선거기간 개시일인 4월 2일부터 할 수 있으므로 4월 1일까지는 명함을 배부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유권자도 인터넷·SNS 등의 방법을 제외하고는 선거기간 개시일 이후부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파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이 시작돼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함에 따라 선거법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당·후보자·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선거법 안내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위법행위에 대한 감시·단속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