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파주지구협의회 총회 및 후원인의 밤 개최
표창 시상 및 내년도 ‘사랑의 밥차’ 후원금 전달
수정 : 2019-12-17 20:34:59
▲ 17일 연규희 파주지구협의회장은 10여년동안 무상으로 사무실을 사용했지만 건물주의 사정으로 이전해야 하는 상황을 두고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 평화도시 파주 발전을 위해 애쓰는 최종환 시장님의 애정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협의회 사무실 관련 언급했다.
▲ 17일 보훈회관에서 가진 척십자사 파주지구협의회 총회에서 '사랑의 밥차'를 후원해주는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김종훈 청록엔지니어링(주) 회장, 박한진 파주상공회의소 부회장, 박미희 도미솔김치 대표, 편주연(파주RED봉사회), 김원래 파소연 회장, 박성훈(자유로봉사회원), 김태호(법원봉사회) 회원이 파주시장상을 수여받았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는 17일 정기총회 및 후원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보훈회관에는 연규희 협의회장을 비롯 최종환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연진흠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 최기환 서북봉사관장, 김정희 고양지구협의회장, 황봉모 디딤회 회장 및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파주지구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밥차’ 후원기관과 후원자인 김종훈 청록엔지니어링(주) 회장, ㈜서원건축사무소, 파주상공회의소 박한진 부회장, 박미희 도미솔김치 대표, 김원래 파소연 회장, 조동순 쪼매난카페 사장, 백성렬 ㈜크린환경 대표, 라보배 ㈜원보건설 대표, 박성훈(자유로봉사회원), 편주연(파주RED봉사회), 김태호(법원봉사회) 등이 파주시장상 및 국회의원상, 파주시의회 의장상을 수여받았다.
,
특히, 코스모스봉사회 이숙용 회원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전수받았으며 대한적십자사에서 시상하는 20년 장기봉사원, 자원봉사단체 1만 시간, 경기도지사회장, 경기도지사협의회장상 등의 시상식이 있었다.
이어 청록엔지어링, 서원건축사사무소, 도미솔김치, 파주상공회의소, 파소연에서 내년에도 사랑의 밥차(무료급식) 운영에 대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연규희 파주지구협의회장은 “올 한해 회장단의 협조는 물론, 유관기관 단체와 여러 후원자분들의 지원은 협의회가 약속드린 ‘소통’의; 활동에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라며 “적십자 인도주의의 정신으로 각자의 시간을 할애해 ‘소통’의 활동을 훌륭히 해낸 단위봉사회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특히, “10여년동안 지구협의회 사무실을 무상으로 제공해주셨던 라보배 사장님의 개인 사정으로 사무실을 이전해야 하는 현실에 처해 있어, 회원 모두의 협력과 노력으로 이러한 문제를 슬기롭게 대처해야 할 것”이라며 “한반도 평화도시 파주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최종환 시장님의 애정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협의회 사무실 관련 언급했다.
최종환 시장은 축사에서 “반찬 봉사, 집수리봉사 등 가난하고 외롭고 재난으로부터 고통받는 파주시민들을 위해 구석구석 도움의 손길을 내주시는 적십자 봉사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나눔의 실천을 행동으로 직접 보여주시는 적십자 가족들에게 거듭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 파주지구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밥차’는 2017년 4월 청록엔지니어링의 후원에 힘입어 3월~12월까지 매월 3째주 토요일 금촌역 하부주차장에서 400여명의 (어르신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에 앞서 가진 총회에서는 2019년도 결산 보고 및 2020년도 사업보고가 있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