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대 이종석기자]=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는 지난 24일 ‘2024년도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임용시험’에서 다수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국가직 공무원(행정안전부)으로는 인공지능반도체과 서○○ 학생과 미래자동차과 김○○ 학생이 각각 최종 합격했다. 또한, 경기도 공무원에 3D건축인테리어과 김○○, 박○○ 학생, 경기도교육청 공무원으로는 인공지능반도체과 이○○, 경○○ 학생, 미래자동차과 황○○, 서○○ 학생, 3D건축인테리어과 최○○ 학생 등이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학교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이다.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학교의 교육 목표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격자 중 한 명인 서○○ 학생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공무원으로서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세경고등학교는 특성화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및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계획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