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스포렉스 이정호, 백주연 봉사자의 선수단 선서. 사진/김영중 기자
사진/김영중 기자
김경일 시장··· “봉사자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파주를 움직이는 힘이 되고 있다. 깊은 존경을 담아 감사드린다” 자원봉사자 격려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탄현체육공원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파주시 자원봉사자들의 대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출범 이후 임강영 센터장 취임 후 처음으로 시도해 의미를 더한 행사로,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 봉사자 등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이날 대회는 코오롱글로벌스포렉스 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코오롱글로벌스포렉스 이정호, 백주연 봉사자의 선수단 선서에 이은 경품 추첨, 명랑운동회 등의 순서로 진행, 자원봉사자들은 사랑, 나눔, 배려, 봉사 총 4팀으로 나뉘어 지구공나르기, 흥부릴레이, 파도타기 등 14개 종목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흥겨운 하루를 보냈다.
대회에 앞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김경일 파주시장은 “봉사는, 하는 이와 받는 이. 그리고 그들이 속한 공동체 모두에 커다란 힘을 준다. 우리 사회가 ‘더 살만해지겠다’라는 기대감과 행복이 커지는 원동력이 바로 ‘봉사’다”라며 “여기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서 나보다는 우리를 선택하고, 기꺼이 자신을 헌신한 덕분에 “선한 영향력”이 우리 파주를 움직이는 힘이 되고 있다. 깊은 존경을 담아 감사드린다”라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사진/김영중 기자
경품으로는 ▲LG이노텍 400만 원 상당 LG생활용품 ▲대리운전 초이스콜서비스 30만 원 상당 가전제품 ▲도토리이벤트 삼성스마트워치 2개 ▲범직건설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 2매 ▲동방알루미늄 농협상품권 10만 원권 3매 ▲금송촌 5만 원 이용권 10매 ▲파주맘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 3매 ▲돈마니 농협 잡곡세트 10개 ▲사랑나눔 파주재단 금고 1개 ▲메모리슬립 베개 2개 매트리스 1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신경재 이사 햄세트 7개와 농협상품권 5만 원권 2매 ▲서울플란트치괴의원 청소기 1대 ▲토마토기프트 팀 조끼 400개 등을 후원, 자원봉사자들의 마음까지 풍성한 행사였다.
한편,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즐겁고 활기차게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